• 자율학교조현
  • 조현꿈자람교육과정
  • 꿈가꾸기
  • 조현공동체
  • 학교앨범
  • 도서관
  • 학부모회
  • 알림마당
  • 학교혁신
  • 방과후학교
  • 정보공개
  • 꿈가꾸기
  • 작가와함께
  • 홈 > 꿈가꾸기 > 작가와함께

책 읽는 즐거움 '작가와 만남'

가) 목 적
어린이들에게 작가와 만남을 통해서 독서흥미유발과 독서의욕을 고취시켜 준다.
어린이들에게 작가와 만남을 통해서 독서흥미유발과 독서의욕을 고취시켜 준다.
독서행사에 참여함으로서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준다.
나) 방 침
작가의 선정은 어린이들의 희망을 받아 독서교육연구회에서 정한다.
선정된 작가의 작품을 어린이들이 미리 읽을 수 있도록 관련 도서를 구입하여 각 학급에 배포한다.
가정통신문 및 지역 단체의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홍보하여 학부모,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.
다) 추진 내용
시기 : 4, 6, 9, 11월
장소 : 다목적실
주요 일정
다) 추진 내용
딱딱한 강연에서 탈피하여 작품 성격에 맞는 각종의 퍼포먼스적 요소를 활용하여 운영한다.
  1. - 스토리텔링 : 작가가 직접 이야기꾼이 되어 어린 독자들에 이야기를 들려줌
  2. - 낭송과 낭독의 시간 : 작가가 직접 자기 작품을 여러 다른 방식으로 낭송, 낭독하여 ‘효과’의 차이를 드러내기
  3. - 연행낭독 : 최소 무대장치와 연극적 요소를 도입하여 작품의 주요 대목을 읽기
  4. - 작가 토크 : 작품의 집필 동기, 방법, 주제, 창작의 산고 등 작가들이 자기 작품의 비 밀을 공개하는 친숙화의 시간
  5. - 토막 연행 : 작중의 대립적 인물이나 세력들이 무대에 등장해서 갈등을 제시해 보이는 짧은 연기
  6. - 독자의 시간 : 어린이들이 나와서 '나는 이렇게 읽었다'를 말하기
마) 행사 장면
  • 강당에서 손들고 있는 아이들, 작가와의 만남현수막
  • 행사내용 종이
  • 행사내용 종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