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자율학교조현
  • 조현꿈자람교육과정
  • 꿈가꾸기
  • 조현공동체
  • 학교앨범
  • 도서관
  • 학부모회
  • 알림마당
  • 학교혁신
  • 방과후학교
  • 정보공개
  • 방과후학교
  • 방과후학교란
  • 홈 > 방과후학교 > 방과후학교란

삶을 가꾸는 방과 후 학교 운영

가) 목 적
학생의 소질을 계발하고, 자신의 특기와 적성을 살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.
학생 스스로 자기 소질에 맞는 과목을 선택, 참여하여 자기학습력을 기른다.
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교육복지를 위한 방과후 학교가 되도록 운영한다.
나) 방 침
참여 대상자 : 1~6학년 참가 희망자
특기·적성 과목 (2013학년도)
  1. - 운영과목 : 가야금, 도자기, 골프, 아동미술과 판화, 종이공예, 주산과 암산, 영어, 창의수학, 바이올린, 과학놀이, 축구교실, 예쁜손글씨, 우쿨렐레
특기·적성 운영 방법
  1. - 프로그램 개설은 학부모와 아동의 의견수렴을 거치고, 학교와 지역사회의 여건에 맞으며 학생의 소질 및 특기·적성계발에 유익한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개설한다.
  2. - 강사는 본교 교사 및 유자격 강사를 채용하여 학생의 생활 및 학습활동에 책임있는 지도가 이루어지게 한다.
  3. - 특기적성강사 수당은 소규모학교 지원비와 수강료로 충당한다.
  4. - 한 부서 당 수강 인원은 가능한 15~20명 내외로 하되, 각 부서의 특징에 따라 조정 할 수 있다.
  5. - 운영 기간은 2013. 3~2014. 2월까지로 하며 여건이 조성되면 계속 운영한다. 방학 중의 특기적성교육활동은 각 부서별 특징을 파악하여 학교 측의 판단과 학부모, 아동의 의견을 참고하여 실시 여부를 결정한다.
  • 한지초롱
  • 동그라미 여러색상 그림
  • 달위에 앉아있는 여자아이 그림